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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출증빙과 부가가치세 신고

지출증빙을 잘못입력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 가에 대한 질문이 심심찮게 올라오는 듯해서 오래만에 키보드를 잡습니다. 각종 고지서에 보면 작게 전자세금계산서 표시가 되어있고 공급가액와 세액을 표시해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지출 건에 대한 지출증빙은?조달청 제3자단가계약에 대한 납품과 검사검수가 끝나면 업체는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조달청에서는 대금고지서를 보내죠. 이 지출 건에 대한 지출증빙은? 업무하면서 저도 고민해본 문제고 종종 질문 받기도 합니다. 이 문제에 대한 답은 무엇일까요? 우리가 입력하는 지출증빙이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알아보면 자연스럽게 해결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지출증빙에 대한 자료는 세무관리 탭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에듀파인 세무관리에서 불러오는 자료는 세금계산서와 계산서 뿐입니다. ..

일용근로자 및 기간제근로자의 관공서 공휴일의 유급휴일 및 휴일근로 적용 여부

질의일용근로자 및 기간제근로자의 관공서 공휴일의 유급휴일 및 휴일근로 적용 여부회시 답변1. 일용근로자의 관공서 공휴일 적용 여부일용근로자에 대한 관공서 공휴일 부여 문제와 관련, 근로기준법상의 휴일제도는 연속된 근로에서의 근로자의 피로회복과 사회적・문화적 생활의 향유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유급휴일제도가 적용되기 위해서는 평상적인 근로관계, 즉 근로자가 근로를 제공해 왔고, 계속적인 근로제공이 예정되어 있는 상태가 전제되어야 할 것이므로(2009.12.24. 선고 2007다73277),- 일(日) 단위로 근로계약을 하고 그날의 근로를 마치면 근로관계가 종료되는 일용근로자에게는 원칙적으로 유급휴일 부여 문제는 발생하지 않는다 할 것임(근로개선정책과-6257, 2014.11.12.).- 또한 위와 같이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