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규정 및 자료 검색하는 팁

문 약 2020. 9. 28. 15:55

  업무에 관해 질문을 하다 보면 규정을 참고하라는 대답을 많이 받습니다. 규정 그놈의 규정! 참 검색하기 막막하죠? 제가 규정을 찾을 일이 있을 때 어떻게 검색하는지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법령과 규칙은 법제처 국가법령정보센터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그냥 들어가지 마시고 http://www.law.go.kr/unSc.do?menuId=10&query= 이 주소를 즐겨찾기에 추가해주세요.

  이렇게 나오면 정상입니다. 잘못된 게 아니에요~ ^^;; 예전에 운전 주무관님이 차량정비대장 서식이 없어졌다며 구해달라 하신 적이 있었습니다. 당연히 하드에 있겠거니 검색을 돌렸는데 안 나오는 겁니다.

 

- 참고로 하드를 검색할 때는 everything이라는 프로그램을 쓰세요. 안 써보셨다면 신세계가 열릴 겁니다.

내려받기 주소 ->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20816

 

  이럴 때 당황하지 말고 국가법령정보센터로 갑니다.

  충청북도 차량으로 검색해보면 이런 결과가 나옵니다. 아래가 저희 교육청 것이겠군요.

  들어가시면 이렇게 한글 파일로 서식을 제공해줍니다. 이렇게 정확한 지침 명이나 법령 명을 몰라도 손쉽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충청북도 공무직 이라고 검색하면 공무직 관련 규칙 주욱 나오고 충청북도 물품 이라고 검색하면 물품 관련 규칙이 또 나옵니다. 신규 분들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